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필요한 재직증명서! 금융기관에서 받거나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때 등 가끔 필요할때가 있죠?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으로는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 직접 요청하는 방법과 직접 재직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직접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재직증명서란? 재직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재직증명서를 간단히 알아보자면, 재직증명서는 근로자가 기업, 회사에 소속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근무지 정보와 직책 등 기본적인 재직 증명 내용을 기록하는 문서입니다.
재직증멍서 발급방법 사실 재직증명서 발급은 온라인으로 불가능한데요, 하지만 이를 대체해 인정받을 수 있는 4대 가입 증명서가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발급하는지 살펴볼까요?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후 홈페이지 상단의 전자민원에서 개인민원을 클릭해주세요. 인증서 로그인, 네이버 인증 로그인, 카카오페이 로그인 등 간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한 후 이런 화면이 나오면 개인 서비스에서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위의 화면이 나오면 가입 증명서(국/영문)순으로 클릭해주세요. 위의 순서대로 클릭한 후 다음 화면에서 개인 정보 및 고유식별 정보 사용/수집 동의를 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박급할 서류의 체크 박스를 선택하시고 하단의 프린트 발급을 눌러 인쇄할 수 있습니다. 가입 증명서는 상단의 국문, 영문을 선택해 발급 가능하며, 지금까지 가입했던 내역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나에세 필요한 증명서를 선택하시고 발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프린터 발급의 경우 발급 용도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가입 증명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직증명서 발급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하나도 어렵지 않죠?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두셨다가 필요하신 경우에 빠르게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